한국 학생 오케스트라
KSO Chamber Ensemble Concert
뉴욕 머킨 콘서트홀에서 연주
한국의 청소년으로 구성된 14명과 이들의 멘토 역할을 담당하는 6명의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의 대학생및 대학원생들이 어우러진 학생오케스트라 쳄버 앙상블이 뉴욕 Merkin Concert Hall에서 1월 16일 저녁, 연주회를 열었다. 다수의 뉴욕,뉴저지 일원의 서울대 동문들의 참여가 돋보였고 청소년 들의 연주로 믿기어려울 정도로 수준높은 연주로 세차례의 앵콜을 받기도 했다.
지휘 : 김덕기 / 서울대학교 음대 교수
Mozart Divertimento in D Major, KV136
A.Vialdi “The Four Seasons”
Violin : 김 자 은
이 연주회에 앞서 김영률단장( 서울대학교 음대 학장)은KSO(Korea Student Ochestra)에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고 KSO는 한국 교육부가 추진하고있는 국가적인 사업이며 서울대학교가 주관하여 이끌어가는 프로젝트 라고 말했다. 서울대학교가 이사업에 필요한 운영매뉴얼, 음악교육콘텐츠 지원,지도교사 연수등 실제적인 업무를 이끌어 간다는 것이다.
김 광 현 편곡 대금 협주곡 “청성곡”
대금연주 : 채 길 룡
이사업은 단순한 음악교육을 목표로 하는것이 아니라 청소년 학생들이 합주라는 경험을 통해 화합과 공동체 의식, 협동 ,배려등의 정신을 길러주는 한편 재능 개발의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현재 400여 학교 120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 하고 있다.
이번 뉴욕 공연은 국제교류 연수 차원이고 1회 공연으로 바로 귀국하게 된다. KCC News
사진 : 안 웅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