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저지 제일한인교회
창립47주년 기념
하형록 회장 초청 부흥성회 개최
뉴저지 저지시티에 있는 뉴저지 제일한인교회( 담임: 강상석 목사) 가 4월21일(금)부터 23일 주일 까지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에 있는 TimHaahs의 CEO 이자 목회자인 하형록 목사를 초청하고 부흥회를 열었다.
사고로 두번의 심장이식수술을 받고 시한부 삶을 살며 세계적인 주차빌딩건축회사 TimHaahs의 회장으로 오바마 행정부의 건축분야 자문위원이기도 했던 하형록 목사는 하나님께 참으로 예배하는 교회라는 주제로 첫날 "반석위에 설때"(창세기11:3-5), 둘째날 새벽과 저녁시간에는 "행함이 있을때"(요한복음13:17)와 "보시기에 좋았을때"(출애굽기33:13) 그리고두번에 걸친 주일예배에서 "우리의 반응에서"(히브리서11:8-10)라는 제목으로 주일 오후 청소년을 위한 특별집회를 포함, 다섯번의 집회를 이끌었다.
하형록 목사는 주일 예배 설교에서 Vision, Calling, Response 세단어를 제시한후 말씀을 이어갔다. 그는 " 하나님은 우리에게 비젼을 제시하며 콜링, 즉 부르시고 소명을 주신다. 이것은 하나님이 하시는 일 이다. 이떄 우리는 이에 반응해야 한다. 이것은 우리 자신이 할 일 이다. Response, 반응은 무었인가? 두여인이 에스칼레이터앞에 선다.그런데 고장이 나서 움직이지를 않는다. 한여인은 또 고장났네 라며 짜증을 내면서 반응 하고 다른 여인은 에스칼레이터가 층계로 변했네 라며 상황을 받아들이며 반응한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자유의지를 주셨다. 비젼과 콜링에대한 반응도 이에 속한다. 이두여인은 함께 에스칼레이터를 걸어서 오르지만 각기 다른반응을 품고 있다.
말씀에 나오는 아부라함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을때 갈 바를 알지 못하고 눈에 보이는 것도 없었지만 그의 반응은 약속에 대한 믿음으로 순종하는 것이었다. 예수그리스도 께도 하나님은 자기백성에 대한 계획을 주셨고 세상으로 내려 보내시며 구원의 미션을 주셨다. 그때 예수께서 반응한 응답은 "내가 죽겠나이다" 라는 순종 이었고 우리를 대속하고 구원하셨다."며 하나님께서 주시는 비젼과 콜링에 대해 바르게 반응 하기위해서 항상 말씀과 동행하며 기도로 믿음을 지켜 나아갈 것을 권면했다.
하형록 회장은 잠언31장의 말씀을 토대로 주차빌딩 건축회사 TimHaahs를 창업하고 20년만에 세계적으로 눙력과 수준을 인정 받는 큰기업으로 성장시켰다. 그리고 "성경대로 비즈니스하기 P31"이라는 저서를 출간하여 성경대로 비즈니스해 성공한 사례를 증명하기도 했다.
그는 특별히 청년들에게 많은 메시지를 전한다. 미주는 물론 한국의 사랑의교회등 많은교회에서 청년들에게 비젼과 정체성을 심어주며 하나님께 어떻게 반응할것인가에 대한 말씀으로 남다른 열정을 보이고있다.
KCC News 권문웅 기자 moonk206@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