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지방 한인연합감리교회 평신도교육 "Foundation" "위임권위에 대해 순종하라"

IMG_7078 - Copy.JPG

장동찬 목사

팰리세이드 지방 

한인연합감리교회 평신도교육

"Foundation"

"위임권위에 순종하라"

IMG_7062.JPG찬양과 경배:뉴저지연합교회 찬양팀

 

미 연합감리교 팰리세이드 지방 소속 북부지역 9개 한인연합감리교회의 얀합 평신도  교육이 1월 28일 주일 6시부터 잉글우드에 있는 뉴저지 연합교회( 담임: 고한승 목사)에서 열렸다.

그레이스벧엘교회 / 뉴저지연합교회 /  베다니교회 / 아콜라 교회 / 아펜젤라 내리 교회 / 제자교회 / 주님의 은혜교회 / 참빛교회 / 티넥한인교회 등9개 교회의 신천 직분자들이 모인 가운데 열린 집회에서 주강사로 초청된 장동찬 목사(베다니교회 원로목사)가  "위임권위에 대한 순종"(로마서13:1)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장동찬 목사는 하나님이 위임한 권위에 맞서는 일은 거역의 영에게 속고 있는것 이라며 마태복음 8장에나오는 백부장을 향해 예수님은 최고의 믿음을 가진자라고 한것은 예수님의 권위에대한 순종울 보았기 때문이다.

하나님이 원하시는것은 순종이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권위에 도전하는 일은 허용치 않으시며 그것을 그대로 놔 두지 않으신다. 하나님께서 권위를 위임하신 모세에게 대항한 미리암과 아론(민수기12장)의 경우도 하나님이 직접 판단하셨다. 그일로 미리암은 문둥병에 걸려 진영밖으로 내 침을받았고 구름기둥이 거두어저   이스라엘 백성의 진행을 멈추게 했다.

교회내에 거역의 사건이 일어나면 하나님의 모든 사역이 멈추어지게 된다.

하나님이마음에 합한자라고 한 다윗도 자기를 죽이려는 사울의 권위가 어디서왔는지를  알았기 때문에 그를 대항하지 않았다.  모세나 다윗이나 하나님으로부터 권위를 위임받은 사람들은 거역하는 상대를 대항하지 않았다.  모세를 거스리고 대항했던 고라와 다단등의 무리 (민수기16장)가 어찌되었나.  하나님은 그들의 발및 땅을 가르고  그들을 음부에 삼키게 햇다. 모세는 땅에 엎드려 하나님을 찾았을 뿐이다.라며 " 위임권위를 무시하고 거스리는 것은 하나님의 권위를 무시하고 거스리는 것이다. 우리 모두는 위임권위에 순종하는것이 마땅하다."고강력한어조로 권면했다.

한편 성도들은 장로반(장동찬 목사) , 웨슬리의 생애와 가르침( 장학순 목사), 깊이있는 말씀묵상(류계환 목사),  3개 웍샵으로 나누어저 교육을 이수했다.

 

IMG_7073-horz.jpg

사회:고한승 목사 (뉴저지연합교회) / 기도 : 최준호 목사(주님의은혜교회) /봉헌: 이성일 목사(아펜젤라 내리 연합교회) 

 

IMG_7090-horz.jpg

인사와 알림: 김지나 감리사     웍샵:깊이있는 말씀 묵상(류계환 목사)  웍샵: 요한 웨슬리의 생애와 가르침 (장학순 목사)

 

IMG_7064.JPG

 

IMG_7108.JPG

웍샵: 장로반 (장동찬 목사)

 

KCC News    권 문 웅 기자    moonk206@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