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저지 참빛장로교회 창립 40주년 기념

장로임직 감사예배

뉴저지 참빛장로교회 창립 40주년 기념

뉴저지 파라므스에있는 미국장로교단 소속 참빛장로교회 (임시담임: 조현성 목사)가 창립 40주년을 기념 하면서2025년3월30일 오후4시에 김문식, 김영숙, 정신화 세명의 장로취임, 안세훈,장영철,진현덕의 장로임직을 위한 감사 예배를 드렸다.

조현성목사의 인도로 진행된 예배에서 강승수 장로가 기도하고 최영미 권사와 Bill Burdick 장로가 각각 한국어와 영어로 빌립보서4장4절-9절을 봉독한후 진배 목사가 “경건한 것에 집중 하세요”(Focusing on Godly Things) 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그는 교회에닦친 어려움과 아픔, 나아가지 못하는 멈춤 때문에 집중 하지 못하는 성도들을 향해 하나님은 때로는 멈추게도 하시고 아픔도 주시는 분임을 일깨우면서 이 또한 하나님의 은혜임을 알자며 우리는 다시 예수그리스도가 중심이되는 교회를 이루어 가야함을 당부했다.

예배 인도와 임직식을 집례한 조현성 목사와 설교한 Rev.Jin Bae

가도:강승수 장로 성경봉독: 최영미 권사 와 Elder.Bill Burdick

이어진 임직 예식에서 세워진 6명의 장로들이 교인앞에서 서약하는 순서에이어  안수위원들이 안수하고 Barbara Piercy목사의 임직자들을위한 권면, Richard Hong 목사의 교인들을 향한 권면 ,Jeremy Campbell 목사의 축사에 이어 Steve Huston 목사가 축도하고 모든 순서를 마무리했다.

뉴저지 참빛장로교회는 12년간 시무해온 황 주 목사가 지난해 9월 1일자로 사임하고 떠난후 미국장로교단의 행정위원회가  교회를 치리 하면서 교인들의 흩어짐 현상으로 교세가 약해지고 황 주 목사를 추종하는 교인들의 이탈로  이른바 교회가 갈라지는 사태속에서 이번 임직식이 이루어젔다.

한편 황 주 목사와 일부 함께하는 교인들은 북부뉴저지 모처에 예배처소를 마련하고 4월중에 교회 창립을 선포 할것으로 보인다.

 KCC News          권 문웅 기자   moonk206@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