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지금 ‘온라인 교회’ 논쟁 중 ‘전 세계 어디서든 예배를…
미국 라이프교회 온라인의 메인화면. “교회는 건물이 아니다. 사람들이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라이프교회 온라인 홈페이지 미국은 지금 ‘온라인 교회’ 논쟁 중 ‘전 세계 어디서든 예배를 드린다.’ 이런 기치를 내걸고 있는…
Read article미국 라이프교회 온라인의 메인화면. “교회는 건물이 아니다. 사람들이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라이프교회 온라인 홈페이지 미국은 지금 ‘온라인 교회’ 논쟁 중 ‘전 세계 어디서든 예배를 드린다.’ 이런 기치를 내걸고 있는…
Read articleMusic from Above 음악 선교단 PERU 공연 -동행취재- <2> Music from Above 음악선교단 꾸스꼬 시청 컨벤션 센터에서 두번째 공연 Music from Above의 뻬루 두번째 공연은 8월3일 저녁, 옛 잉까…
Read articleMusic from Above 음악선교단 PERU 공연 동행 취재 – 1 Music From Above 음악 선교단의 PERU첫공연 잉카 무당마을 와싸오(Huasao)에 울려 퍼진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세계" 뉴욕 케네디공항에서 7월31일 오후2시에 출발한 Music from Above 음악선교단은 멕시코 공항을 경유하여 뻬루의 리마를 거처 다음날 아침 9시가 되어서야 잉카제국의 옛 수도였다는 쿠스코(cusco) 공항에 내렸다. 일행은 마중나온 박남은 선교사 내외와 함께 쿠스코에서 2시간 거리인 선교사의 제2선교지인 와싸오(Hausao) 마을에 도착하여 짐을 풀었다. 2011년에 시작하여 2014년에 공사를 마쳤다는 선교센터는 4층건물로 보기가좋았다. 박남은 선교사는 와싸오 마을에 대해 예로부터 잉카의 전통 무속 주술을 사용하며 병자들을 치료 하기도 하는 무당들이 8명이나 있어 다른지역 주민들이 찾아오는 무당 마을이라고 소개했다. 그 마을 한 가운데 박남은 선교사가 설계하여 지은 선교센터겸 교회 건물 Iglesia Vida Nueva (새생명 교회)가 우뚝 솟아 있었다. 박남은 선교사의 원래 전공이 건축학이다. 와싸오 마을의 주민들은 산밑에서 부터 산위로 올라가며 살고 있었고 언어도 스페니쉬 보다는 산악지역에서 주로 사용하는 께추아 어(Quechua)를 사용한다고 했다. Vida…
Read article“신천지 3명에 무너진 교회 목격… 교계도 대응했으면” 기사의 사진차재용(수원 거듭난교회) 목사가 지난 8일 서울 종로구 청와대 사랑채 앞에서 1인 릴레이 시위를 하고 있다. 차재용 목사 제공 …
Read article이민자 Dreamers들과 함께 하는 교인들 대강절 첫 번째 주일을 이민자들을 위한 특별 기도와 헌금의 날로 지정하였다. 이 기간에 전 세계 기독교인들이 예수님과 그의 가족도 한 때 정치적 폭력을 피해…
Read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