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그리스도인들이예수님의 다시 오심을 기다리지 않습니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주님의 재림(휴거의 날)을 기다리지 않습니다. 예수님의 다시 오심을 기다리지 않습니다. '마라나타'라고 교회에서 외치면, 소향의 노래 제목이라는 것만 알고 진실로 '마라나타' 뜻을 말하고, "아멘 주 예수여 어서 오시옵소서"를…
Read article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주님의 재림(휴거의 날)을 기다리지 않습니다. 예수님의 다시 오심을 기다리지 않습니다. '마라나타'라고 교회에서 외치면, 소향의 노래 제목이라는 것만 알고 진실로 '마라나타' 뜻을 말하고, "아멘 주 예수여 어서 오시옵소서"를…
Read article반복되는 대형 교회 세습 "내가 키운 내 교회… 후임 목사는 내 아들로" 명성교회 세습으로 인해 대형 교회 세습 문제가 다시 수면 위로 떠올랐다. 교회 세습이 사회문제화되자 예장통합 교단은…
Read article한국여선교회 역사 -농촌 계몽가 최용신 “이 사회는 무엇을 요구하며 또 누구를 찾는가? 사회는 새 교육을 받은 새 일꾼을요구한다. 여기에 교육받은 여성들이 자진하여 자기들의 책임의 분을 지고 분투한다면비로소 완전한 사회가…
Read article한국여선교회 역사 -농촌 계몽가 최용신 “이 사회는 무엇을 요구하며 또 누구를 찾는가? 사회는 새 교육을 받은 새 일꾼을요구한다. 여기에 교육받은 여성들이 자진하여 자기들의 책임의 분을 지고 분투한다면비로소 완전한…
Read article예수는 신이라고 주장했을까요? 2,000여년 전, 예수 그리스도라는 이름의 남성이 이 땅에 발을 디뎠습니다. 이후 우리의 세계는 이전과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아직도 이런 질문을 던집니다. “하나님과 우리 자신에 대한…
Read article지난 10일 소천한 어니 길보른 동양선교회(OMS) 선교사(오른쪽)가 생전에 아내 요코 길보른과 다정한 한때를 보내던 모습.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총회 제공 성결교회 주춧돌 놓은 길보른家 3대의 한국 인연 ‘길보른가 마지막 선교사’ 어니…
Read article조종남 서울신대 명예총장(가운데) 등 ‘제38차 웨슬리언 국내선교대회’ 참가자들이 17일 경기도 부천시 호현로 서울신대 성결인의집에서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웨슬리의 성령 신학이 종교개혁 완성” 종교개혁 500주년, 웨슬리언 국내 선교대회 …
Read article"새로운 시작" 그레이스 벧엘교회, 통합감사예배 뉴저지 웨스트우드에 있던 그레이스한인연합교회가 레오니아에있는 벧엘연합감리교회와 통합하고 11월 12일 주일 12시에 통합감사예배를 드렸다. 그레이스벧엘교회라는 새 이름으로 "새로운 시작"을 선언하면서 전그레이스교회의 장학범 목사가 담임을 맡고 전…
Read article중소형교회 Youth를 위한 "YouthWave수련회" 12월 26일-28일 30여년간 Youth사역을 전문적으로 섬겨온 "Duffy Robbins"박사와 초대교회 박형은 목사가 주강사로 지난 9년간 뉴저지 지역에서 중소형 교회를 섬겨왔던 CSO(Church Support Organization)에서 Youth사역…
Read article성경은 가정 밖에서 일하는 여성에 관하여 어떻게 말하는가? 답변: 여성이 가정 밖에서 일해야 하는지의 여부는 많은 부부 및 가족들에게 어려운 문제입니다. 성경에는 여성의 역할에 관한 지침이 있습니다. 디도서…
Read article“명성교회 목회 대물림, 모른 척 할일 아냐”… ‘새 500년의 시작’ 심포지엄 31일 국민일보가 CBS, 한국교회와 손잡고 마련한 심포지엄 ‘새로운 500년의 시작’에서는 한국교회가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하고 소비하는 데서 끝나면…
Read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