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글로벌 감리교회(GMC) 한미연회 선교대회 개최

도미니카 공화국의 PUERTO PLATA 에서  그들은 거기서 무엇을 했나

2025 글로벌 감리교회(GMC) 한미연회 선교대회 개최

비 성서적 정책을 품고가는 UMC 교단 으로 부터 재정적 아픔을 감수하면서 탈퇴한 미주 한인교회들의 GMC 한미연회가 도미니카 공화국 북단에 위치한 PUERTO PLATA 지역에서7월28일부터 5일간 선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2025 GMC 한미연회 선교대회 (위원장: 백승린 목사/ 뉴저지 베다니교회)에는 전 미주에서 14개 교회 170여명, 그리고 이들을 돕는 현지사역자 25명이 한마음이 되어 5개 분야의 사역에 헌신하는 모습을 보였다.

선교대회 사역팀들을 돕기위해 선발된 현지 청소년 학생들과 이들의 역할을 설명하는 선교대회 총괄 전재덕선교사

이들 200여 선교팀들은 언어훈련을 받은 노방전도팀, 수명의 전문의를 포함한 간호사, 약사로 구성된 의료팀, 검안 전문의를 중심으로 구성된 안경사역팀, 노련한 이미용 사역팀의 활약  속에서 틈틈이 서툴지만 복음의 메시지가 전달 되고 있었다.

무었보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배려한 사역에서 인형극과 짧은연극은 많은 인원과 시간이 필요했던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열광하는 복음적 사역이었다.

특히  이지역은 무정부상태의 혼란을 격고있는 인접한 하이티 에서 넘어온 난민들의 집단 거주지로 부터 많은 인원이 몰려 특별히 의료팀과 이미용 사역팀에게 힘든 시간 이기도 했다.

GMC 한미연회 선교대회  참가 교회

뉴저지 베다니교회/백승린 목사 , 황규범 목사   *몽고메리 주님의교회/유혁재 목사

템파 한인교회 /한명훈 목사 , 소 철    *허드슨 벨리교회/김종권 목사

UTS / 박성균 목사  *뉴욕 만백성교회/이종범목사 ,  전승열 전도사

뉴저지 더 바인교회/ 이재필 목사   *콜럼버스 감리교회 / 김우영 목사

L A 베이직 교회/ 이선기 목사  *뉴난 한인교회 / 남성원 목사  *샌 안토니오 교회

한미연회/ 류계환 목사  *달라스중앙 감리교회 *시카고 한인제일교회

이들 선교팀은 사역기간중 아침 기도회, 저녁예배등 총 8번의 모임으로 찬양과 말씀, 기도로  영적 재충전을 이루어 가며 기쁜 마음으로사역현장으로 나서는 모습을 보였다.

사역 준비와 업무 분담을 논의하고 사역에 임한 의료팀/ 의료 혜택을 못 받는 일부 하이티 난민 들에게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전도지의 Dios te ama가 시선에 들어오게 한후 말문울 트는 센스있는 전도자를비롯 , 모든사역자들은 지혜롭게 복음의 메시지를 전하는일에 열심을 내는 모습을보엿다.

,

깨끗하게 차려 입고 뫃인 어린이들. / 이 아아들은 지역에 따라 야외 활동과 실내 활동을 통해 작은 선물들을 받으며 성경 이야기로 꾸며진 인형극과 어른들의 짧은 연극을 통해 복음에 닦아가는 시간을 가젔다. 어린이를 위한 사역팀은 오전오후 네곳을 순회하는 바쁜일정을 보내기도 했다.

제자훈련(?)받은 우등생이 친구들에게 복음을읽어준다. / 처음과 나중

GMC 한미연회 선교대회에 참가한 미주 각지역의 사역자 들은 PUETRO PLATA의 크리스찬 기관들이  연합한 집회에 초청되었다.

이나라의 유명 크리스찬 음악 연예인들 다수가 참여한 가운데 2000 여명이 넘는 지역 주민들이 자리잡고 있었다.

미국에서 온 선교 사역자 들은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세계”를 한국어와 스페니쉬어로 합창하는 순서를 담당했다.

이날 말씀 선포는 도미니카 주요지역과 쿠바 에서 영향력 있는 선교 활동을 하고있는 전재덕 선교사가 유창한 스페니쉬어로 메시지를 전하여 주님을 위해 헌신 하겟다는 헌신자들이 앞으로 몰려나오는큰 호응을 받았다

KCC News 권 문 웅 기자 moonk206@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