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적 이스라엘 비전스쿨’은 이러한 마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스라엘의 회복은 신·구약 성경 전체를 통해 일관되게 흐르고 있는 주제이며 열방 선교와 더불어 구속사의 중심에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버리지 않으시고 열방과 함께 회복시킬 것입니다.(롬11:1, 25-27)
또한 유대인과 이방인이 그리스도 안에서 한 새 사람을 지어 화평하게 하시고 한 성령 안에서 하나님께 나아가게 하실 것입니다.(엡 2장)
이스라엘에 대해 관심이 늘면서 이스라엘 선교와 관련된 집회와 세미나가 많아지고 이스라엘 선교 단체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 선교에 대해서 지나치게 세대주의적이면서 최근 문제시 되는 신사도운동적인 이해와 접근이 많고,
한편으로는 성경의 기준에서 벗어난 지나친 친유대주의적인 해석으로 치우치고 왜곡된 접근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기성교회가 이스라엘 선교를 받아들이는데 머뭇거리고 있고 거부감을 갖기도 합니다.
이스라엘 선교 지망자들 역시 배울만한 통로가 마땅치 않다 보니 이처럼 치우친 이해를 받아들이는 안타까운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들 속에서 복음적이고 균형 잡힌 성경적 이해를 통해 이스라엘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또 이스라엘 선교를 어떻게 이해하고 참여해야 하는지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을 나눌 자리가 필요하다는 절박감으로 ‘성경적 이스라엘 비전스쿨’을 마련하였습니다.
8주간의 강좌는 오랫동안 이스라엘 선교에 대해 성경적이고 균형적인 연구와 사역을 해 오신 교수님들, 목사님들과 선교사님이 강사로 섬기시게 됩니다.
‘성경적 이스라엘 비전스쿨’에 함께 하셔서 주님의 마음을 품고 함께 기도하며 배우는 가운데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길을 예비하는 자가 될 수 있길 기도합니다.
이스라엘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이 있는 이 자리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강사 및 강의 주제
1) 최인식 교수: 서울신학대학교 조직신학 교수, ‘예수와 함께 걷는 유대교 산책’
강의 주제: “유대교의 이해: 예수와 유대교”
2) 박정수 교수: 성결대학교 신약학 교수, ‘유대교와 헬레니즘’, ‘유대전쟁사’
강의 주제: “이스라엘의 종말론적 회복: 성경적 이해”
3) 유지웅 박사: 경찰대학교 북한연구원
강의 주제: “반유대주의의 역사와 기독교회의 과제”
4) 김충렬 목사: 영세교회 담임목사, ‘매였던 종들이 돌아오네’
강의 주제: “로마서 9-11장에 나타난 이스라엘의 회복 주해”
5) 신원식 선교사: HOPE 선교회 파송 이스라엘 선교사(18년간 사역)
강의 주제: “이스라엘 사역현장의 실제”
6) 이향숙 목사: KIM (한인이스라엘선교회) 대표간사
강의 주제: “이스라엘을 향한 하나님 마음과 메시아닉 교회”
7) 류공석 목사: 前 이스라엘 텔아비브 욥바 교회 개척 담임목사
강의 주제: “한 새사람의 부르심과 교회의 사명”
내용
1) 기간
2013년 10월 10일(목)-11월 28일(목), 총 8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7:20-9:50
2) 장소
조이어스 교회 (www.joyous.or.kr / ☎ 534-4001 / 지하철 7호선 내방역 8번 출구, 전방 80m 정다운빌딩4층 기쁨홀)
3)참가대상: 이스라엘과 이스라엘 선교에 대해 알기 원하는 모든 성도 (목회자, 신학생, 선교사, 선교희망자 환영)
4)수강료: 4만원(사전 등록), 5만원(당일 등록), 개별강좌 수강시 1만원
5) 연락처: ☎02-575-1020, 010-2732-4958,
주관: KIM (한인이스라엘선교회) www.kimission.com
협력: HOPE예루살렘, 영세교회, 조이어스교회, 안산중보기도팀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