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정기 "연고 뉴욕 골프대회 "

 2018년 정기 "연고 뉴욕 골프대회 "

2018 고연 골프 사진.jpg

고려대학교 뉴욕교우회가 주관한 2018년 정기 연고 뉴욕 골프대회가 7월14일 토요일 뉴져지 웨인 골프장에서 열렸다. 연세대학교 뉴욕지구동문회 (회장: 양호)와 고려대학교 뉴욕교우회 (회장: 이일희) 간의 연례 골프대회인 이번 대회에 양교 동문 100여명이 참석하여 열띤 골프시합과 함께 친목을 다졌다. 

 

양교의 출전자 중 상위 10명의 스코어를 비교하여 단체 우승을 결정하는 경기 규칙에 따라 올해는 연대 동문회가 3년만에 단체전 승리의 기쁨을 누리며 큰 박수 속에 우승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이날 대회는 연세대학교 김용학 총장이 직접 방문 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으며 3연패를 벗어나 승리를 신고하려는 연대 동문회와 3연승을 향한 고려 교우회 간의 열띤 응원전 속에  진행되어 양교가 영원한 맞수이자 친구임을 다시 한번 보여주었다. 

 

이날 골프 대회 시상식에서는 연대 하상준 동문이 남자 챔피온, 연대 윤경진 동문이 여자 챔피온, 고대 원영호 교우가 롱기스트,  연대 주병민 동문이 니어핀을 수상 하였다. 

 

한국 대표 사학인 양교 간 정기전은 일제 시대의 억압 속에서 민족 정신을 고취하고 양교 간의 친선을 도모 하기 위해 시작 되었다. 1925년에 정구대회로 시작 한 양교 정기전은 축구, 농구, 야구, 럭비, 아이스하키로 점차 종목이 확대되었고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면서 범민족적인 경기로 발돋움하게 됐다.  뉴욕에서도 이러한 전통을 이어 받아 고려대학교 뉴욕교우회와 연세대학교 뉴욕지구동문회 간의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다. 양교 동문들은 이번 골프대회에 이어 오는 9월8일 토요일에는 락클랜드 주립 공원에서 “연고전 및 야유회”를 개최하여 축구, 배구, 족구 등의 종목으로 다시 한번 맞대결을 펼치며 동문 가족들과 함께 단합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고려대학교 뉴욕교우회
Korea University Alumni Association of New York
Email: kuaany@gmail.com  Website: www.kuaan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