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너저 가는 영국 교회- 하나님의 계획은 무었일까?


 

.

암노스교회개척학교 개교
암노스교회개척학교의 개교 감사예배를 지난 10월1일(토) 오전 11시에 학교가 있는 트리니티교회 본당에서 드렸습니다. 영국 각지에서는 물론 한국, 프랑스, 아일랜드에서 230여 분이 참석하였습니다. 주님께서 100년 만에 가장 화창한 10월 날씨(29도)를 주신 것은 물론, 찬양과 말씀과 기도 등 모든 순서에 강하게 임재하셔서 암노스의 출발을 축복해 주셨습니다.
“일어나 재건하라”는 제목으로 설교하신 조지 코보르 목사님(트리니티 신학교 학장, 엘리자베스 여왕 전속목사, 암노스 고문)은 영국과 유럽의 재복음화의 필요를 강조하며, 암노스교회개척학교는 작게 시작하지만 영국과 유럽에 소망을 주는 중요한 사역이라면서 눈여겨보며 기도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강승삼 한국세계선교협의회 대표회장님, 데릭 티드볼 전 런던신학대학 학장님(암노스 고문), 피터 리니커 트리니티교회 담임목사님의 축사도 감격적으로 전달되었습니다. 트리니티교회에서 성가대와 자원봉사자들로 지원했고 한인성도들이 풍성한 점심을 준비해 주셨습니다. 참석자들은 하나님의 손길이 함께 하심을 보고 격려를 받았고 영국과 유럽 재복음화를 위해 기도하는 귀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열심 넘치는 학생들과 강사들
하나님께서 사명감과 열정이 넘치는 네 명의 귀한 학생들을 보내주셨습니다. 믿음으로 직장을 그만둔 학생들도 있습니다. 월, 화요일에 9시부터 5시까지 강의가 있는데, 저를 포함하여 직원들도 강의를 듣습니다. 학생들은 스폰지 같이 배우는 것을 빨아들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일곱 분의 강사님들이 실제적인 좋은 강의를 해 주셨습니다. 감사하게도 모든 강사들이 다음 학기에 이 학생들을 가르치러 다시 오겠다고합니다. 영국과 유럽의 교회를 일으킬 일꾼들이 양성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매일 새벽기도가 있는데 집이 멀거나 파트타임 직장을 가진 학생들은 월, 화, 토요일에 참석합니다. 토요일에는 승합차를 타고 팁트리라는 지역에 전도를 나갑니다. 주님께서 전도의 열매를 주셔서 내년 10월경에 한 교회가 개척되고, 학생들이 졸업후 각자 교회를 개척하도록 기도해 주세요.



<유럽을 향한 하나님의 심장소리>



유럽 재복음화의 비전을 나누고, 저희의 이스트버리(영국인)교회 개척과 목회의 이야기를 사례발표로 겻들인 <유럽을 향한 하나님의 심장 소리>가 9월30일에 두란노에서 출간되었습니다. 제목을 검색하면 서평들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서점에서는 10% 할인도 되고, 해외배송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꼭 읽어보시고 널리 알려 주세요. 유럽의 영적 상황이 알려져 기도와 일꾼을 유럽으로 모으는데 쓰임을 받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드디어 이사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저희에게 좋은 집을 허락해 주셔서, 학교가까운 곳으로 10월26일에 이사했습니다. 새 주소는 6 Kensington Road, Brentwood, Essex CM15 9LG, England 입니다. 아직도 박스를 풀고 정리할 일이 많지만 감사하기만 합니다. 기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복된 성탄을 맞아 주 예수님의 크신 은혜와 축복이 가정과 섬기시는 교회위에 충만하시길 기도드립니다.


런던 외곽에서
최종상, 윤명희 선교사 드림







최종상/윤명희 선교사/Dr Daniel & Helen Chae/ 6 Kensington Road, Brentwood, Essex CM15 9LG ENGLAND/ 인터넷전화 070 4024 1436(집)/+44 (0)1277 411103 (집)/+44 (0)788 900 6788(핸) danieljschae@hanmail.net 후원: 국민은행 367802-01-108103 최종상/김주경 (암노스사역비); 국민은행 417201-01-138613 최종상 (생활비)


* 암노스 교회개척학교는 교회가 죽어가는 유럽땅에 교회를 다시 개척해 나가기 위해 현지인에게 그 열정과 비전을 갖게하는 학교입니다.

-권문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