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불우한 환경이 현재 나의 발목을 잡지 않도록 하라.

IMG_1865.JPG

 

과거의 불우한 환경이

현재 나의 발목을 잡지 않도록 하라.

 사람들은 나의 불행한 과거에 동정은 하지만, 칭찬은 하지 않는다.과거와 주변과 사회가 핑계가 되지 않도록 하라.

사람들은 나의 어려웠던 과거와 주변의 상황에 대하여 공감은 하지만, 그것을 핑계삼아 주저않은 것을 잘했다고 하지 않는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고린도후서 5:17]

 

시력을 잃은 것 때문에 청력이 발달한 것처럼,

오른팔을 다쳤기 때문에 왼팔을 누구보다 잘 사용하는 사람이 된 것처럼, 나의 단점이 오히려 나의 장점을 키워줄 수 있다는 것을 잊지말라.

 

사회와 타인에게서 나의 부진과 실패의 원인을 찾는 사람이 진짜 루저(loser)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내는 사람을 우리는 진정한 위너(winner)라고 한다.극심한 가뭄으로 갈라진 땅을 비집고 나온 싹에게는 시선이 집중되지만,

뚫고 나오지 못한 씨는 아무도 시선을 주지 않는다.

걸림돌 때문에 넘어져 포기한 사람보다, 걸림돌을 디딤돌 삼아 도약하는 사람이 인정을 받아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달리 악인이 되는 것이 아니다.

 

가나안 땅의 2G(Giant, Great city) 때문에 하나님이 허락한 포도(Grapes)와 젖과 꿀(milk and honey)을 포기하며, 자기 스스로를 메뚜기(grasshoppers)라고 부르는 사람이 악인이다.

 

이솝 우화에 등장하는 여우가 따먹지 못하는 것을 불평하며 '저 포도는 실거야(sour grapes)'라고 했던 것처럼, 이스라엘 백성들은 " 우리는 능히 올라가서 그 백성을 치지 못하리라"고 말하면서 "그 정탐한 땅을 악평"하였고, 한술 더 떠서 "정탐한 땅은 그 거주민을 삼키는 땅"이라고 말하며 자신들을 합리화 하였다.(민13:32)

실패자는 실패자의 길을 스스로 선택하고, 성공자는 성공자의 길을 스스로 선택한다.

 

'저들이 나보다 강하다', '성읍이 높고 견고하다', '그들의 신장이 장대하다'는 객관적 사실들(facts)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주신다고 하신 약속의 말씀을 붙잡고, 여호수아와 갈렙처럼 "그들은 우리의 먹이라 그들의 보호자는 그들에게서 떠났고 여호와는 우리와 함께 하시느니라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라"(민14:9)라고 선포하며 나아가는 것이 말씀안에서 성공하는 기독교인이다.

 

 

[출처] 과거의 불우한 환경이 현재 나의 발목을 잡지 않도록 하라.|작성자 GMW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