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터치 – 사모학교 개강


 

패밀리 터치- 사모학교 개강

 


일정 : 4월11일-5월16일 (6주)

                                금요일 오전 9:30 – 12:30분

장소 : 패밀리 터치

                         240 Grand Ave., 

                         Leonia, NJ 07605 (201- 242-4422)

  

패밀리 터치 사모학교에서 사모님을 초청합니다!

 

사모들의 마음을 시원케하는 사모들만의 시간!!!

 


가정사역원 패밀리 터치에서 주관하고 있는 사모학교 첫번째 프로그램 ‘사모정체성’을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잘 마쳤습니다. 지난 6주간 진행된 프로그램을 통해 하나님께서는 사모들의 마음을 만져주셨고 풀어주셨습니다. 첫번째 주제 “사모정체성”을 공부하신 사모들의 고백입니다.

 

 


“내가 잘 하고 있는가 걱정했었는데, 사모의 소명을 공부하면서 이젠 내 자신이 자랑스럽습니다.“ 

 “지금까지는 어느 옷을 입어야 되는 지 몰라었는데 서서히 어떤 옷을  입어야 하는지 알 것 같아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한 번도 생각해본 적이 없는 사모의 소명에 대해 공부를 하면서, 미지의 세계를 여행하는 것 같아 늘 기대가 되고 소망을 주는 시간이었습니다”

“가르쳐 주신 것, 나누어 주신 것, 모든 것이  은혜가 되고 힘이 됩니다. 도전받고 있습니다.“

“매주 참석할 때마다 마음이 여유가 생기고 자신감이 생깁니다.” 




사모학교에 참여하신 사모들의 고백처럼 사모들을 위한 교육과 훈련이 계속적으로 절실히 필요합니다. 가정사역원 패밀리 터치에서는 이러한 사모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계속해서 사모학교를 운영하려 합니다.

 


두번째 주제, “정서적 건강과 영적 성장”이라는 제목을 가지고 함께 성장하실 사모들을 초청합니다. 건강한 감정과 건강한 영성은 서로 불가분의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하나님을 사모하고, 교회를 충실히 섬기고, 성경을 읽고, 예배를 드리고, 열심히 기도하고, 주일학교와 소그룹 모임에 성실히 참석하면서도, 하나님이 허락하시는 아름다운 삶을 살지 못하는 이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그 이유는 건강한 감정이 빠진 영성을 추구하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우리의 내면 깊숙한 곳에 아직도 하나님의 손길을 거부한 부분이 많이 남아  있는 탓입니다

“분노나 슬픔 같은 감정들을 성경적으로 어떻게 처리해야 할 지 모르는 사람,” ,  “방어적이며 자신의 연약함을 드러낼 줄 모르는 사람,” ,  “자신과 다른 관점을 가진 이들에게서 위협을 느끼거나 그들을 용납하지 못하는 사람,”   “교회 일에는 정성을 다하면서도 홀로 남은 배우자가 얼마나 힘들어 하는 지에 무감각한 사람,”   “제 한몸도 주체하지 못하면서 누군가를 ‘섬기느라’ 분주한 사람,”  “문제가 생기면 해결하러 나서기보다는 도망치고 숨어 버리고 싶은 사람”,  이런 모습이 자신의 모습이라면, 사모학교에 오셔서 함께 나누며 함께 이러한 상황들을 뛰어 넘어보시지 않겠습니까?  

두번째 주제 “정서적 건강과 영적 성장 “ 은 Peter Scazzero의 “정서적으로 건강한 교회”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제1강: 영적 성숙을 가로 막는 끊어진 연결고리 찾기?  (4월 11일)

제 2강: 영적, 정서적 성숙을 진단하는패러다임    (4월18일)

제 3강: 내적 과거의 부정적인 영향력을 차단하라    (4월25일)

제 4강: 하나님이 주신 한계안에서 즐겁게 살아가는 방식  (5월   2일)

제5강: 슬픔과 상실감을 받아들이라   (5월 9일)

제 6강:제자훈련의 새로운 패러다임 (5월 16일)

 

일정 : 4월11일-5월16일 (6주) 금요일 오전 9:30 – 12:30분

장소 : 패밀리 터치 240 Grand Ave., Leonia, NJ 07605 (201- 242-4422)

         패밀리 터치 정정숙 원장,/ 사모학교 이정애 사모

<패밀리 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