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rica Congo 에서 연합감리교인들 이슬람 급진 무장반군에 의해 희생되다

2020-326-congo-massacre-1-group-prayer-1200.jpg

콩고 고마에서 열린 키부 연회에서 참가자들이 마모브 대학살의 민간인 희생자 19명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 살해당한 사람 중에는 교회 집회에 참석하러 가던 연합감리교인 6명이 포함되어 있다. 사진, 필립페 키투카 로롱가, 연합감리교뉴스.

 

Africa Congo 에서 연합감리교인들

이슬람 급진 무장반군에 의해 희생되다

글쓴이: 필립페 키투카 롤롱가, 연합감리교뉴스

올린날: 2020년 10월 8일ㅣ콩고민주공화국 고마

 

동콩고와 우간다에서 활동하는 이슬람 급진 무장 반군 단체인 연합민주군(Allied Democratic Forces, 이하 ADF)에 의해 6명의 연합감리교인을 포함한 19명의 민간인이 사망했다.

ADF와 다른 반군 무장 단체는 지난 1월부터 동콩고에서 일어난 일련의 학살들과 함께 9월 27일 저지른 마모부 대학살에 책임이 있다고 여겨진다.

10월 6일 키부 연회에서는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예배가 열렸다.

브니 지방감리사인 두마스 발라가니레 목사는 마모브 지역에 4개의 연합감리교단 교회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아만니 연합감리교회에서 10월 4-8일 열리는 키부 연회에서 대학살 사건에 대해 보고했다.

발라가니레 목사는 살해당한 연합감리교인들의 명단을 밝혔다.

— 마모브 연합감리교회의 성가대 지휘자 카쿨레 올렝가  

— 무투에이 연합감리교회 교인이자 지방 부흥사 오켕게 주니어 

— 삼보코 연합감리교회의 여선교회 회장 아비부 찬탈

— 무투에이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서기 므와유마 샤바니 

— 마무베 연합감리교회 남선교회 회장 오거스틴 오메노

— 마무베 연합감리교회의 회계 무이사 캄발레

2020-326-congo-massacre-2-bishop-unda-prayer-690.jpg콩고 고마에서 열린 키부 연회에서 가브리엘 옘바 운다 감독이 동콩고와 우간다에서 암약하는 무장 반군 단체인 ADF에 의해 살해된 민간인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 사진, 필립페 키투카 로롱가, 연합감리교뉴스..

발라가니레 목사는 연회에 참석하기 위해 브니 지방회 교인들이 모여 있던 오이차에서 브니로 가는 길목에서 ADF의 공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브니에 있는 동콩고 연회 구호위원회의 봉사자이자 연회의 평신도 대표인 에밀레 울랑기는 가해자들의 행동에 대한 응분의 처벌을 요구하고, 정의를 세울 것을 요청했다.

울랑기는 또한 희생자들의 가족들을 도와줄 것을 호소했다.

동콩고 연회의 가브리엘 옘바 운다 감독은 키부 연회 개회사에서 학살당한 연합감리교인들을 기억하고, 코로나로 인해 사망한 사람들과 지난달 교통사고로 사망한 시에라리온 감독 존 얌바수를 위한 기도를 호소했다.

이번 연회는 코로나를 염두에 두어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기 위해, 안수받은 목회자와 연회의  대의원 그리고 목사들로 출석을 제한했다.

 

운다 감독은 연회의 기도회를 인도하고, 희생자 가족들을 돕기 위한 헌금을 부탁했다.

2020-326-beni-google-map-2020-690px.jpg콩고의 펠릭스 치세케디 칠롬보 대통령은 이번 주 고마에 머물면서, 브니 지역의 안보와 개발에 대해 논의했다.  

그는 10월 6일 키부에서의 연설에서 콩고가 언젠가는 콩고인들의 피가 아닌 평화로 물결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